티스토리 뷰

금융정보

테마주란 무엇인가 겸험담

대한민국TOP 2016. 7. 2. 13:56


테마주란 무엇인가?

우린 뉴스,신문등 우리는 테마주라는 소리를 자주 듣는다.

테마주란 무엇이고 테마주가 왜 위험한가 알아 보겠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20살 초반에 지인이 돈 있으면 어디 주식 좀 사라고 해서 조금 투자를 했습니다

3일 지나나고 그 주식은 30%가까이 수익을 내고 있었고 4일째 다시 판매하라고 해서 판매하여 30%가 넘는 수익을 얻었다.

이것이 나의 처음 주식투자였다. 그 당시 큰 투자를 하지 않아 큰 돈은 아니지만 내기준에서는 만족하고 좋았다.

그 다음에도 그 지인에게 그런 거 있으면 알려달라고 부탁을 하고 나는 점점 검색과 주식에 대한 공부를 하기 시작했다.


나의 운세보러가기~



한편으로는 도박 같아서 두려움도 있었지만 그래도 한번 돈을 벌어 봐서 잃을 거라는 생각을 하지 못했다.

지인이 한 3주후에 다른 종목에 투자하라고 알려준다 그래서 지난번 보다 3배이상의 돈을 투자했다

이번도 역시 30%가 넘는 수익률을 보이며 다시 팔았다.

세상에 이렇게 돈버는게 쉬울 정도로 감탄을 하며 난 더욱더 공부를 하게 되었다.

공부를 하던 중 지인이 사라고 했던 주식을 공부하던중

그 회사의 주식에 대해서는 꼭 몇일후에 메스컴에서 그 주식에 대한 내용이 나왔다.

혼자 열심히 공부해보니 바로 이런것들이 테마주 였던도 알았고 지인은 금융쪽에 일하고 있어서 가끔 이런 저런 얘기를 해주곤 했는데 그 뒤로 지인은 지난번 처럼 어떤종목을 사고 팔아라 이런 말이 없었다.


혼자 생각에 투자에서 이익을 본만큼 자신이 있어 혼자 해보기로 결심을 한다.


이런저런 정보들을 조사하고 공부하고 나는 공부한 종목에 투자하게 됩니다.

대선과 관련있는 종목이었다. 그 종목에 투자하고 나름 자신감에 가득 찾다 몇 일이 지나도

큰차이가 없던 종목이 대선일과 가까워 지면서 조금씩 오르기 시작합니다.

연일 메스컴에서는 관련 이야기 나오고 잘되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 안심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아무런 이야기도 없었는데 관련종목이 점점 떨어 지기 시작하더니 하한가를 치기 시작합니다.

4일을 하한가로 마감을 하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기다려보니 역시 손해만보고 말았습니다


이와 같이 테마주들은 투자의 위험성이 있고 해당 이슈가 끝나면 거품이 빠지듯 내려갑니다



아무리 전문가더라고 이런 테마주는 그쪽에 관련되어 있는 사람들만 아는 정보이며

이미 언론에 나오게 될때는 늦은것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래도 이런 테마주들로 단기에 치고 빠지는 이러한 투자는 잠깐잠깐 수익을 낼수 있어도



지속적으로 수익을 내기에는 우리 같은 일반인들에게는 여간 힘든일이 아닙니다.

또한 거품이 꺼질때에는 반에 반값도 안되게 가치가 떨어지는 경우가 흔하다



테마주는 개인 투자자가 할만한 방식으로는 추천하지 않으며

수많은 이슈와 메스컴에 현혹되지 않아야 된다는걸 강조 하고 싶습니다..



남들이 했다 누군 어떻게 했네 뭐는 어쩌구 저쩌구 남의말은 참고만

하시고 각자의 소신과 자신만의 지켜야되는 선을 넘지 않으면서 투자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무리한 투자는 불행을 만듭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아이파크114공인중개사사무소 | 조은성 | 대전광역시 서구 도안동로 183, 105호(도안동) | 사업자 등록번호 : 314-27-32640 | TEL : 010-8825-7376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